본원은 1998년 6월 8일 광주광역시 북구 현 위치에 개원해 현재까지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전문의 9명, 병상수 150병상으로 시작해 현재 전문의 35명, 13개의 진료과, 275병상으로 규모가 커졌으며 2012년 2동 증축과 1동 리모델링을 통해 환자들의 편의와 안전, 감염관리에 있어 최적의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현대병원은 진료과별 전문센터를 운영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화기내시경센터, 당뇨병센터, 인공신장실(투석센터), 유방*갑상선암센터, 척추센터, 관절센터 등 치료성적이나 환자 수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광주시민을 넘어 전라도민의 건강 지킴이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종합건강검진센터를 확장이전 함으로써 내원하신 분들의 편의와 효율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에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정확한 진단이 나올 수 있도록 매진하고 있습니다.
광주현대병원은 의료장비의 현대화에 있어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1.5T MRI, 128ch CT, high end 초음파, 최신형 내시경, 맘모톰 장비 등 대학병원 급의 장비를 운영하고 있고 새로운 치료를 위해서 장비와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병원 시스템과 환자관리에 있어 체계적이고 엄격하게 관리되어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끝으로 저희 광주현대병원은 지난 20년처럼 앞으로도 환자진료에 있어 최선을 다하고 새로운 의료도입에 있어 게을리 하지 않아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전문병원 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고 환자의 충고에 귀 기울이는 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