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유자은 이사장님, 그리고 사랑하는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교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의 제16대 병원장으로 취임하게 된 비뇨의학과 김홍섭입니다. 1931년 구료제민을 건학이념으로 설립된 저희 건국대학교는, 誠, 信, 義를 바탕으로 의과대학을 설립하였고, 그에 우리 충주병원은 교육, 진료, 연구, 봉사의 임무를 수행하는 대학병원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저는 1. 진료의 질적인 향상과 발전 2. 병원 교직원 구성원 간의 단합과 존중 3. 건국 가족의 주인의식 을 통해서 환자 중심병원, 연구중심병원, 봉사하는 병원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임 김보형 원장님께서는 병원의 어려운 시절에 병원장을 맡아 고생 많이 하셨고 어려움을 슬기롭게 잘 극복하셨기에 김보형 원장님의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 오랫동안 충주병원은 크고 작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저는 이 위기를 기회로 여겨 우리 병원을 인내와 원칙으로 이끌어가겠으며 품격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성취되지 않습니다. 교직원 여러분, 여러분의 노력과 협조가 어느 때보다 필요합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충주병원 모든 구성원이 단결하고 서로를 존중할 때, 직면한 어려움은 해결될 것이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품격있는 병원이 조성될 것입니다. 이에 다시 한번 여러분 개개인의 노력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병원장으로서 충주병원 교직원 여러분과 건국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항상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