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아산병원은 아산사회복지재단 산하 병원으로 1978.7.1 개원 당시 정읍, 고창, 부안 및 순창 일부 지역을 포괄하는 전북서남권역의 중추적 의료기관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개원 이후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진료는 물론 경제적 여건이 충분치 못한 지역민들을 위한 무료진료, 건강증진을 위한 특수 크리닉, 지역 응급의료센터 운영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의료수준의 향상을 도모해 왔습니다.
특수진료영역(특수클리닉)으로는 간, 신장, 심장혈관, 고혈압, 당뇨, 대장항문, 유방악성종양(암), 요로결석을 비롯 10여 개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재해 요양병원 및 국가유공자 위탁가료병원 등을 맡고 있습니다. 최첨단 의료장비로는 3차원 입체영상 촬영이 가능한 MRI, MRA, CT 및 체외 충격파 쇄석기 등을 보유하고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도입하여 의료의 질을 향상 하였습니다.
고객의 요구와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가정간호(방문간호) 시스템의 활성화 및 복지기관, 서·남부 권역의 의료기관 역할로서 그에 준하는 검진, 치료 및 재활계획수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2020년에는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한 한 층 더 업그레이된 병원 진료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의료정보들을 병원 어디서든지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진료 및 편의성과 원활함을 기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병원, 직원 모두가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공동체의식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병원, 최적의 의료를 제공하는 병원 및 병원 구성원으로서의 다짐이 오늘과 내일을 향한 비전의 등불로 비춰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