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한솔병원은 국내에 대장항문 전문 의료시설이 거의 없던 1990년 12월에 개원하여 오늘날 대장항문 분야와 소화기 분야를 다루는 대표적인 병원으로 성장했습니다.
진료과목으로는 현재 대장항문외과를 중심으로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유방·갑상선외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를 설치하고 질병별로 세분화된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솔병원이 여러분의 성원 아래 꾸준히 성장해 온 것은 '연구하는 병원'이기에 가능했습니다. 한솔병원은 정확한 진단과 재발 없는 치료효과를 목표로 소화기 질환 전반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진료해 왔습니다. 설립 당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첨단의술과 장비의 도입에 힘쓰고 있으며 대학병원의 교수를 역임한 전문 의료진을 영입하는 한편 의료진의 장기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등 성진 의술의 실용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한솔병원은 '복강경 수술의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습니다. 2001년 국내 처음으로 대장암에 대한 복강경 수술을 도입했고 2012년 단일통로 복강경 수술을 도입해 대장암, 탈장, 충수염 수술 등에 적극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차례에 걸쳐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해외 학술지에 SCI 논문을 게재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성과를 내놓았습니다.
한솔병원은 내시경센터는 '조기 암 진단율 100%'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소화기내시경 숙련의들이 직접 내시경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캡슐내시경, 초음파내시경, 확대내시경, 협대역내시경 등의 진단내시경과 EMR(내시경 점막 절제술), ESD(내시경 점막하 박리술) 등의 치료내시경을 갖추고 오차 없는 진단은 물론 조기 암의 치료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솔병원은 준비된 '최첨단 병원'이기도 합니다. 2005년 PACS와 OCS설치를 시작으로 추진된 디지털 병원화 사업은 2009년 EMR. 2013년 건강증진센터·내시경센터 RFID, 2014년 고객지원실 CTI 등의 도입으로 고객 여러분의 건강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선량 MDCT. 초음파장비, 내시경장비, 디지털유방촬영기, 3D항문초음파장비 등 첨단의료장비를 보유하여 정확하고 확실한 진단 및 치료, 신속한 협진이 가능합니다.
한솔병원은 항상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대장암 적정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고. 치질, 탈장, 충수염 포괄수가 적정성평가에서 97.37%의 높은 의료서비스 점수와 0%의 수술 합병증 및 부작용 발생률, 입원중 사고율 및 감염률 등을 보여 한솔병원의 수술 전문성과 안전성을 재입증해냈습니다.
한솔병원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서가는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서 국내 의료계의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고객 여러분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가 되겠습니다.
특별함
-보건복지부지정 대장항문전문병원
-치질·탈장·충수염 수술 합병증 및 부작용 발생률 0%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위치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45 한솔병원 (석촌동) 전화 : 02-2147-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