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5년 의료부재지역인 충청남도 예산에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중앙의원을 개원, 처음으로 의료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3대에 걸쳐 예산중앙병원을 설립하여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복리증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와 질병 치료는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에 동참하여 왔습니다.
그리하여 2006년 3월 17일 현대적 시설과 최신의 장비를 갖춘 서산중앙병원(종합병원)으로 거듭나 서산시를 비롯한 인근지역에 전문적이고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통하여 예수님의 사랑을 알리고자 합니다.
무의촌 순회진료봉사와 생활 보호 대상자에 대한 의료봉사 사업을 적극 실시하며, 지역여건 및 의료전달 체제확립을 통해 지역 의료시설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급 의료기관과의 유기적 협조를 도모합니다.
사회 구조와 과학의 획기적 발전 등 환경의 변화에 의해 질병의 다양성 및 복잡성에 적극 대응하고, 연구하는 의료기관을 지향합니다.
특별함
-충남 서북부 최고의 의료시설 15개 진료과,9개전문센터 운영,29명의 전문의료진
-소화기 내시경 센터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동일한 기종의 최신형 내시경 기계(올림푸스 CV260-Full HD급 화질 제공)와, 소화기 관련 질환을 진단하는데 필수적인 초음파 검사 장비와 복부CT, MRI를 최신기종으로 새로 도입